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

[2박 3일 해외 여행 추천] 대만 타이베이 관광 명소, 음식, 간식

by 동동수수맘 2023. 7. 17.
반응형

타이베이 101 야경
타이베이 101 야경

관광 명소

1. 타이베이 101 : 타이베이 101은 약칭이며 정식 명칭으로는 타이베이 세계 금융센터라고 불립니다. 높이는 509m로 101층의 규모로 지어진 대만의 대표적인 마천루입니다. 이 건물은 세계 금융센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층들은 오피스로 사용하고 있고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것은 88~89층 실내 전망대와 91층에 실외 전망대, 그리고 1~5층 쇼핑몰과 지하 푸드 코트 입니다. 타이베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보니 전망대에서 도심 전경을 내려다보실 수 있습니다.

2. 시먼딩 : 서울의 명동과 비슷한 대만 완화 구에 위치해 있는 번화가입니다. 명동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곳곳에 있는 예술, 메이드 복장의 직원, 타투 거리 등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볼거리로 가득합니다. 이곳에는 매달 3백만 명 정도의 방문객이 모이는 곳으로 그만큼인기 있는 곳이다 보니 다양한 놀 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합니다. 가라오케 바, 공예품 마켓, 대만식 사주팔자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.

3. 스린 야시장 : 대만의 대표적인 야시장으로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 공식적으로 스린 야시장이라고 하면 젠탄역 1번 출구 북서쪽에 있는 지허루 101번지에서 시작해 즈청궁 사원까지 조성된 지상 1층, 지하 3층 규모 푸드코드가 들어선 건물을 지칭하고 있습니다. 총 점포 수는 약 380여 개로 지상 1층은 잡화류, 채소류, 과일류 등을 판매하고, 지하 1층은 푸드코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이 시장 건물 뒤쪽 골목길을 모두 포함한 대규모 상권을 지칭하고 있습니다.

4. 예류 지질 공원 : 신베이시 완리구에 위치한 지질공원으로 침식과 풍화 작용을 거쳐 자연적으로 형성된 기암들이 형성되어 있는 공원입니다. 기이한 모양의 바위들은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이며, 가장 대표적인 바위는 '여왕 머리 바위' 입니다. 이 여왕과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입니다. 이 여왕 머리 바위는 고대 이집트의 왕비 네페르티티의 두상을 닮아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. 

5. 양명산 국립공원 : 양명산은 대만의 타이베이시와 신베이시에 걸쳐 있는 활화산입니다. 해발고도는 1,120m 정도로 우리나라 북한산과 비슷한 높이입니다. 양명산은 활화산이다 보니 곳곳에 간헐성 가스 분출이 일어나 웅장한 산을 배경으로 유황 증기가 뿜어 저 나오는 모습은 쉽게 보기 어려운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.

음식

1. 우육면(뉴러우미엔) : 대형 식당에서부터 길거리 노점까지 다양한 우육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. 진한 국물과 맑은 국물 두 종류로 나뉘며 각 식당마다 고유한 노하우가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만의 대표 요리입니다.

2. 곱창 국수(따창미엔시엔) : 가느다란 면과 촉촉한 식감의 쌀국수와 쫄깃한 돼지 곱창의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. 면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만족할 대만 대표 국수 요리입니다. 비위가 안 좋은 사람은 비리다고 느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.

3. 훠궈 : 중국의 대표 음식으로 알려진 사천식 마라 훠궈가 대만도 예외는 아니어서 맛집이 곳곳에 있습니다. 대만은 중국과는 달리 외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된 다양한 훠궈 메뉴가 있어서 처음 훠궈를 맛보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. 중국식 훠궈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는 일본식 맑은 국물의 샤부샤부 형 훠궈를 추천합니다.

간식

1. 망고 빙수 : 일제강점기에 대만에 들어왔으며, 제빙기로 얼음을 갈아 작은 조각으로 만든 후, 간 얼음 위에 여러 가지 재료와 소스를 더해 먹는 음식입니다. 특히 망고 빙수가 가장 유명한데 한국의 빙수와 비슷한 듯 다른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망고가 제철인 시기에는 생망고로 만들고 이외에는 냉동 망고로 제작하지만 모두 부드러운 망고의 맛을 자랑합니다.

2. 버블티(쩐쭈나이차) : 한국에서도 유명한 버블티는 대만을 통해 전해진 음료입니다. 부드러운 밀크티에 버블을 더해 달콤하고 쫀득함을 즐길 수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얼음과 당도부터 버블의 색과 크기까지 선택이 가능한 맞춤 음료입니다.

3. 지파이 : 한국에서도 유명해진 지파이는 기름에 튀긴 바삭한 튀김옷과 그 속의 닭 가슴살과 후춧가루가 매력적인 튀김 요리입니다. 고춧가루를 뿌리는 매운 지파이부터 시작해, 오향 분, 김가루, 고추냉이가루 등을 뿌리는 지파이까지 개량된 여러 가지 맛이 있고, 또 달콤하게 염지한 미즈 지파이, 고기안에 치즈소를 넣은 일본식 치즈 지파이도 있습니다.

4. 펑리수 : 펑리수는 대만의 대표적인 기념품입니다. 주요 원료는 밀가루, 버터, 설탕, 달걀, 윈터 멜론, 파인애플 잼이며, 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럽고 파인애플의 향기가 어우러져 대만의 특색을 드러냅니다. 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큰 인기를 끄는 펑리수는 한국으로 돌아갈 때 꼭 챙겨볼 만한 간식입니다.

5. 소룡포(샤오롱빠오) : 지앙난 지구에서 만들어진 대만의 대표 간식입니다. 찜기에서 만든 작은 크기의 만두에는 육즙이 가득하고 얇은 피의 식감이 매력적이라 꼭 맛보는 걸 추천드립니다.

반응형